갑상선암 검사

대한민국 여성암 발병률 1위 갑상선암

갑상선암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 수는 유방암과 같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갑상선암은 보통의 경우 진행과정이 느리기에 비교적 착한암이라고 알려져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병기가 진행될수록 주변장기에도 전이를 일으키기에 정기적 검진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갑상선암은 주로 증상이 없어 평상시에는 이상을 느끼기 어려우며 건강검진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의 경우 유방암 검진 시 갑상선초음파검사를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갑상선암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리엘 갑상선 클리닉은 2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와 신식 영상장비를 통한 체계적인 검사 시스템으로 전문성있는 진료를 약속드립니다.

갑상선암의 일반적 증상

• 갑상선 부분에 결절, 혹이 최근 갑자기 커졌다거나 결절이 매우 딱딱하게 만져지는 경우

• 식도를 누르는 느낌이 있거나 음식물을 삼키기 불편하거나 목에 통증이 있는 경우

• 특별한 이유 없이 쉰 소리가 나는 등 목소리에 변화가 생긴 경우

확실한 진단을 위해선 정확하고 체계적인 검사와 상담이 중요합니다

갑상선암 검사

초음파 검사

갑상선의 모양과 크기, 혹의 범위와 종양의 여부를 알아볼 수 있는 검사입니다.

• 검사 시간이 짧고 빠른 결과 도출

• 간단한 검사 과정으로 조직검사 필요성 결정

갑상선 기능 검사 (혈액검사)

채혈을 통한 갑상선의 기능 이상 여부를 검사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진단이 가능합니다.

세침 흡인 검사

갑상선암이 의심되는 경우 조직 검사를 통한 갑상선 세포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 국소마취를 통한 통증 절감

• 검사 시 통증이 거의 없음

• 정확하고 신속한 결과 확인

최신 탄성 초음파 진단 시스템

세계적인 초음파 진단기기 제조회사인 글로벌 브랜드 삼성메디슨과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의 최신 탄성 초음파시스템으로 개선된 영상성능과 향상된 사용 편의성으로전문의의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도와주는 범용초음파영상진단장치입니다.

20년 넘는 유방 · 갑상선 관련 진단 및 치료 경험이 있는 메리엘 유방 · 갑상선 클리닉에서 신뢰있는 진료를 약속드립니다.

네이버지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