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클리닉

최신 영상장비와 맘모톰까지!

현재 국내 유방암 진료 환자수의 증가율은 OECD 국가 중 1위를 차지할만큼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방암은 재발률과 전이력이 높은 암으로 치료시기를 놓치기 전 진찰을 통한 조기예방이 중요합니다. 또한 병기에 따라 치료의 과정과 결과가 달라지기에 국가에서도 유방암의 정기검진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메리엘의 유방/갑상선 진료는 2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와 신식 영상장비를 통한 체계적인 검사 시스템으로 전문성있는 진료를 약속드립니다.

최선을 다해 여러분의 가슴 건강을 지켜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여성 암 발병률 1위 유방암”

국내 여성 암환자수 2위

2021년 유방암 환자수 303,804명

* 1위 갑상선암 (423,532명)

여성 암종별 발생률 1위

2021년 유방암 환자수 303,804명

* 1위 갑상선암 (423,532명)

20대 환자 비율 증가율 25%

20대 유방암 환자수 증가율 25%

유방암 기수별 생존율

* 출처 - 한국유방암학회 2022 유방암백서

대한민국 성인 여성 유방암 발병률과 환자수가 2010년대 이후부터 크게 증가했습니다. 특히 20대/30대 여성의 유방암 증가율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입니다.

유방암은 초기 5년 생존율이 높은 암이므로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하여, 증상이 느껴져 내원하게 될때는 암의 진행/전이가 된 경우가 많습니다.

정기적인 검진으로 예방을 하고, 치료 적기를 놓치지 않는것이 생존율과 완치율을 높이는데 중요합니다.

유방암의 일반적 증상

• 유방조직에 비정상적 혹이 만져지는 경우입니다. 가끔 단단한 부위를 멍울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고 멍울을 정상적인 유방 조직으로 간주하고 방치하게 되기도 하며, 이로 인해 진행된 병이 나중에 발견되기도 합니다. 만약 단단한 부위가 부드럽던 부위에서 발견되거나 멍울이 두드러지게 만져진다면 종양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멍울이 통증을 동반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통증 여부에 상관없이 멍울이 발견되면 가능한 빨리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 유방의 굴곡변화, 휴두함몰/ 피부습진 - 종양의 크기가 커지면 피부 겉으로 두드러지게 되면서 유방의 기존 모양이 변형될수 있습니다. 또 주변조직을 파고들어 섬유인대를 침범하게 되면 피부를 지지해주는 힘이 약해져 유방의 굴곡변화가 보일수 있습니다. 유두에 암이 침범하게 되면 유두함몰이나 피부습진도 일어나는 경우가 있으나 가렵거나 아프지 않아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있으니 이런 변화가 관찰된다면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 유두분비 증상은 유방암의 증상으로만 단정 지을순 없지만 종양이 유관을 침범했거나 암이 유관에서 시작되면 분비물이 관찰되기도 합니다. 유두 분비물은 양성종양, 유관확장증과 같은 유방질환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내원해 진단을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 암의 전이로 인해 림프절이 커져 겨드랑이 부위에서 혹이 만져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증상이 있다고 해서 모두 유방암은 아니나, 림프선염과 같은 다른 원인이 있을수 있으니 검진을 통해 원인에 대한 진단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확실한 진단을 위해선 정확하고 체계적인 검사와 상담이 중요합니다

One-day · One-stop 유방검진

유방 영상 결과에 따라 신속정확한

조직검사

최신 초음파 장비를 통한 전문적인

영상검사

유방초음파

• 최신의 고해상도 초음파 영상검사로 낭성종양과 고형종양 구분시 유용

• 양성 종양의 주기적 추적검사시에도 유용

•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조기 발견 가능

• 조직검사 필요여부 결정에 필요

• one-day 당일 결과 확인 가능

유방 조직검사 (총조직검사/맘모톰)

• 유방초음파 영상판독 결과를 바탕으로 필요시 진행

• 유방암이 의심되거나, 병소의 세포 종류 확인시 필요

• 비교적 적은 통증으로 안전한 조직채취 가능

• 유방질환에 전문의 분석과 신속하고 정확한 결과 도출

• 맘모톰시술로 흉터 없이 빠르고 간편한 양성종양 제거

• one-stop 영상검사 조직검사까지 한번에 진행 가능

벡스코어 (Bexcore)맘모톰시술로 진단과 양성종양 제거를 한번에!

정확한 조직 채취

빠르고 정확하게 충분한 조직의 채취 가능

시술 후 흉터 최소화

4-5mm의 절개로 시간이 지나면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음

통증 최소화

빠른 일상복귀

필요한 부분만 채취가 가능 하여 통증이 거의 없고

짧은 시술시간으로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빠른 일상복귀 가능

벡스코어(Bexcore) 맘모톰시술은 한국 여성의 유방조직에 맞춰서 개발된 한국형 맘모톰 장비로서 다발성 또는 크기가 큰 양성종양의 제거에 유리한 시술입니다. 초음파 영상 결과에 따라 혹이나 멍울같은 유방종양 검사를 위한 조직채취, 제거를 간편하고 빠르게 제거할수 있습니다.

최신 탄성 유방초음파 진단 시스템

세계적인 초음파 진단기기 제조회사인 글로벌 브랜드 삼성메디슨과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의 최신 탄성 유방초음파 시스템으로 개선된 영상성능과 향상된 사용 편의성으로전문의의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도와주는 범용초음파영상진단장치입니다.

불필요한 조직검사를 최소화하고 BI-RADS (Breast Imaging-Reporting and Data System)가 적용되어 표준화된 리포팅을 제공하며 간소화된 워크플로우로 진단을 돕습니다.

유방초음파 검사 급여화

유방초음파 비용이 필요시 절반 이하로 감소하여 비용에 대한 부담이 줄고 주기적인 검진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