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암 검사

난소암은 여성생식과 호르몬 분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난소에서 발생합니다. 난소암은 전연령층에서 생길 수 있으나 대부분 40~70대에서 발생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난소암의 90% 이상이 상피성 난소암이며 암이 많이 진행되기전엔 특징적인 증상이 느껴지지 않아 조기발견이 어려운 암 중 하나 입니다.

난소암은 여성생식기 암중 가장 예후가 나쁘며 발견 후 5년간 생존율이 25%정도로 낮기 때문에 예방과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난소암 검사,

나에게도 필요할까?

복부 팽창 및 복부 크기 증가

복부 통증 또는 골반 통증

식사 곤란 또는 포만감

빈뇨 또는 요절박

난소암 검진 방법

① 초음파 검사

난소암 검진 중 가장 기본적인 검사로 질이나 복부 표면을 통해 내부 장기, 난소를 관찰합ㄴ니다. 난소 종양의 유무, 형태, 진행단계 등을 정확히 판단하는데에 필요합니다.

• 10~20분의 짧은 검사 시간

• 통증이 없고 정확한 진단 가능

• 검사 전 금식 불필요

정기적 검진에서 난소암이 발견되는 주기는 1년 내외로 난소암의 검진은 1년마다 하는것이 권장됩니다

최신 탄성 초음파 진단 시스템

세계적인 초음파 진단기기 제조회사인 글로벌 브랜드 삼성메디슨과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의 최신 탄성 초음파시스템으로 개선된 영상성능과 향상된 사용 편의성으로전문의의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도와주는 범용초음파영상진단장치입니다.

20년 넘는 여성암 관련 진단 및 치료 경험이 있는 메리엘 여성암 클리닉에서 전문성 · 신뢰있는 진료를 약속드립니다.

유방 · 여성생식기 초음파 검사 급여화

2020년 부터 여성생식기 초음파검사의 건강보험이 확대되어 필요시 자궁, 난소, 여성생식기 질환의 초음파검사가 “절반 이하”로 급여화되었습니다.

네이버지도